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사업평가를 통한 사업추진 방향 효율성과 사회적경제 성과지표를 개발 및 분석하여 사업 효율성을 제고합니다.

공동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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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브랜드와 위누리

경상북도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가치 실현과 주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상북도는 공동브랜드를 통해 시장 지위가 확고하지 않은 중소업체들이 공동으로 브랜드를 개발하여 사용함으로써 한정된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제품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켜 더 많은 고객이 사회적가치를 누릴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경상북도 공동브랜드 ‘위누리’의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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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누리 CI/B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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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conce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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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누리의 타이포가 모여 하트로 형상화되어 함께 나누고 누리는 즐거운 위누리의 진정성을 담은 마음을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조형적으로 타이포를 배치하여 안정감이 전해지도록 하였고 한글과 영문을 함께 활용하여 넓은 소비자층을 아우르는 운영 포부를 담아 표현하였습니다.

Brand ident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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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누리 추진경과

  • 2018. 3.· 사회적경제기업 마케팅 지원 방안 논의
    · 사회적경제기업 공동브랜드 필요성 도출
  • 2018. 4.· 공동브랜드 수요 및 인식조사
    · 공동브랜드 개발 방안 협의
    · 공동브랜드 네이밍 및 슬로건 공모
  • 2018. 12.· 공동브랜드 선포식
    · 경상북도 사회적기업 공동브랜드 ‘위누리’ 중국 상표권 등록
  • 2019. 5.· 2019 경북 사회적경제기업 공동브랜드 온라인 쇼핑몰 프로모션 사업 시행
  • 2019. 10.· 경상북도 사회적기업 공동브랜드 ‘위누리’ 한국 상표권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