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 질적·양적으로 성장하는 경북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판로를 개척하여 수익 창출 촉진
- 신뢰할 수 있는 경북 사회적경제기업 공동브랜드 사용을 통한 시장 경쟁력 확보 및 시·도민 대상 사회적 가치 확산
- 참여기업의 협력을 통한 공공구매,우선구매 공동 대응
사업개요
온라인 판로지원 및 프로모션(우체국 쇼핑몰 ‘위누리관’운영)
- 운영시기: 연중
- 우체국 쇼핑몰 입점: 100개 기업 목표
- 입점절차: 참여기업 선정 ▶ 우수상품 품평회 ▶ 우수상품 안내서 제작 ▶ 특별판매전 운영
- 입점시기: 연중 수시
- 입점상품: 제철 식품(1차, 2차, 가공식품), 생활 마트(공산품 등)
공동브랜드 우수상품 특별판매전 운영 및 품평회
- 운영시기: 명절 등 판매 특수시기
- 판매대상: 경북 소재 공기업 10개소 내외
- 참여기업: 경북 소재 우수상품 보유 사회적경제기업 35개소 내외
- 운영방식: 참여기업 선정 ▶ 우수상품 품평회 ▶ 우수상품 안내서 제작 ▶ 특별판매전 운영
- 입점상품: 명절선물용 패키지 및 농수산물 가공식품
위누리 홈페이지 운영
- (브랜드 소개) 위누리 가치 소개, 제품(구매)안내, 참가기업(브랜드) 소개, 입점 기업 및 매장 안내, 위누리 스토리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
- (쇼핑몰 연계)
- 기업 직접 연결방식: 홈페이지 방문 ‣ 위누리의 사회적가치 인식 ‣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안내 ‣ 제품 클릭 시 해당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로 연계되도록 설계
- 쇼핑몰 연결방식: 홈페이지 방문 ‣ 위누리의 사회적가치 인식 ‣ 쇼핑몰 프로모션 연결
공동브랜드 신뢰성 및 운영가치 강화
- 공동브랜드 활용을 통한 경북 사회적경제기업 시장 지위 확립 및 지역경제 활성화 가치 제고
- 공동브랜드 사용 기업들의 상품성과 품질 보장 일관성 유지 등을 위한 검증제도 활용 방안 논의
사회적경제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
-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 및 마케팅 특화 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브랜드 관리 및 운영, 운영위원회 운영, 광고와 관련된 사항 추진
공공기관 마케팅 및 판로개척 지원
- 운영시기: 공공기관 예산 집행계획 수립 시기 이전 및 상시 진행
- 대상: 공공기관 우선구매 시장 진입 희망기업
- 내용
- 도, 시군, 지역 공공기관 대상 경북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 강화
- 공공기관 시장 진입 전문가 및 선배기업가 매칭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