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사업평가를 통한 사업추진 방향 효율성과 사회적경제 성과지표를 개발 및 분석하여 사업 효율성을 제고합니다.

사회적경제 및 관련 소식

경북도, 2022년 대한민국 제 4회 사회적경제 박람회 경주서 개최
등록일
2020-11-20
작성자
경북사경센터
조회수
3247
URL

(▲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경상북도는 18()에 진행된 2022년 제4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지 선정심사에서 경상북도(경주 화백컨벤션센터)가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4회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지 공모에는 경상북도(경주시)와 경상남도(창원시)가 응모하였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통해 경상북도가 적격지로 선정되었다.

 

 

심사위원들은 전국협동조합협의회 등 한국 사회적경제 민간협의회 8개 기관 및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를 비롯한 6개 중앙부처로 구성되었으며, 경상북도의 민간주도로 사회적경제 분야를 주도하고 이에 행정기관이 적극 지원하는 사례에 찬사를 보내며 큰 점수를 주었다.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전국의 사회적경제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2018년 대구에서 처음 개최된 후, 2019년에는 대전에서 열렸다.

2020년에는 광주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2021년으로 연기되었다.

4회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20227월초,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최종심사에서 경상북도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장(회장 주재식)이 종합 발표를 맡아 진행하였으며, 경북의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민간 사회적경제 관계자들이 박람회 유치를 한마음으로 응원하였다.

   

 

(▲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또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배진석 경상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이 참석하여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를 위한 경상북도와 경주시의 적극적인 지원의지를 표명하였다.

 

주재식 경상북도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장은 경북의 사회적경제 관계자들은 이번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유치를 위해 뜨거운 열정과 의지를 보여주였기에, 4회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경북 사회적경제의 성과와 우수한 민관 거버넌스를 모두와 공유하고 사회적경제의 미래상을 재설계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다짐하였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경북 사회적경제는 민간이 주도하고, 행정은 지원하여 최고의 성과를 내는 대표적인 사례라며, “사회적경제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대한민국 사회적경제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예산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