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기업들의 제품을 비대면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장이 열린다.
영등포구는 이달 14~22일까지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제품, 서비스의 판매와 홍보를 위한 '2020 영등포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소셜포켓'을 개최한다.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지역 주민들에게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축제로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열린다.
올해 사회적경제한마당은 '소셜포켓, 내 주머니 속 작은 영등포 마켓'이라는 주제로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소비자들은 국내 라이브커머스 어플인 ‘그립(Grip)’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둘러보고 주문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제품 판매 기업은 ▲머핀, 두부쿠키 등 우리밀 제품을 생산하는 ㈜프티플뢰르 ▲대추칩, 누룽지칩 등 간식세트를 판매하는 ㈜아주건강한속삭임 ▲캡슐커피‧카카오차를 판매하는 ㈜카페티모르 ▲성장카드, 친환경앨범을 제작하는 ㈜파이브센스 ▲감정카드, 스토리북을 제작하는 ㈜마노컴퍼니 ▲보건용 마스크, 친환경 쌀을 판매하는 ㈜리드릭 등이다.
지난해 런칭한 영등포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포포그레'의 패키지 상품과 영등포전통시장의 '영시장 프로젝트' 세트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포포그레' 패키지 상품은 공정무역 커피, 편강, 쿠키가 들어있는 먹거리 세트와 커플 목도리 세트로 구성된다. '영시장 프로젝트' 세트 상품으로는 영등포전통시장 대표 상품인 건어물 등 주전부리와 참기름 세트가 마련된다.
한편 기존의 오프라인 사회적경제한마당에서 제공되던 체험 프로그램 등의 서비스도 상품권과 상담권 형태로 판매된다.
서비스 제공 기업은 ▲연극심리 상담을 제공하는 예술치유품 사회적협동조합 ▲창업‧부업을 위한 전자책 컨설팅을 제공하는 플랭킷IT협동조합 ▲암환우 멘토링을 제공하는 ㈜윤슬케어▲미술심리상담, 사랑의 언어 커플상담을 제공하는 한국미술심리상담사 사회적협동조합 등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사회적경제한마당은 지역 내 착한 소비를 촉진하고 신뢰, 협력의 사회적 가치를 알리는 사회적경제 실현의 장"이라며 "이번 소셜포켓 행사가 마케팅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에게 큰 힘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