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사업평가를 통한 사업추진 방향 효율성과 사회적경제 성과지표를 개발 및 분석하여 사업 효율성을 제고합니다.

센터스토리

SOVAC 2023 경북 사회적경제 참가
등록일
2023-09-18
작성자
경북사경센터
조회수
181
URL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전시 부스 방문 기념사진: 왼쪽부터 SK그룹 최태원 회장, 이달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박남서 영주시장]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가치 연결 플랫폼 ‘SOVAC 2023’ 참가

 
- SOVAC 2023 ‘로컬 문제 해결에 진심’ 세션 전시 부스
- SK(주) C&C 협력 프로그램 ‘행가래 1석2조’ 홍보
 
우리 대학이 위탁 운영하는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지난 9월 15일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개최한 ‘SOVAC 2023’ 행사에 참가했다. SOVAC은 SK그룹의 최태원 회장이 제안해 설립된 국내 최대 민간 사회적가치(SV) 플랫폼으로, 올해 3번째 오프라인 행사에 총 46개 기관과 다양한 이해관계자 2,0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에서 경상북도는 현재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는 SK(주)C&C의 초청을 받아 참가했으며,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현황과 SK(주) C&C와의 협력 프로그램인 ‘행가래 1석2조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행가래 1석2조’는 행가래 앱을 통해 친환경 실천 활동을 하고 포인트를 적립하는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적립된 포인트는 참가자가 직접 ‘경북 사회적경제 투자유치 엑셀러레이팅’에 참여하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에 모의투자를 진행했다.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전시 부스를 방문한 SK그룹 최태원 회장과 경상북도 이달희 경제부지사]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SK그룹 최태원 회장과 경상북도 이달희 경제부지사가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홍보 부스를 방문해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홍보 및 SK그룹과 함께하고 있는 행가래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를 받았다. 이 자리에서 SK그룹 최태원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주길 바라며, 사회적경제를 통해 지방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원희철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우리 대학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SOVAC 2023 참여를 통해 경북 사회적경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경북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행가래 1석2조’ 프로그램 외에도 ‘생활 속 ESG실천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모의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경북 소재 대학생 240여 명은 지난 3개월 간 친환경 활동을 실천했고, 현재는 모의투자가 진행 중이다. 앞으로 적립될 모의투자금은 오는 11월 개최되는 ‘2023 경북 사회적경제 IR피칭 데모데이’의 투자점수로 반영될 예정이다.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전시 부스 기념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