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사업평가를 통한 사업추진 방향 효율성과 사회적경제 성과지표를 개발 및 분석하여 사업 효율성을 제고합니다.

사회적경제 및 관련 소식

산림청, 사회적경제기업 발굴해 산촌경제 활성화
등록일
2021-03-30
작성자
경북사경센터
조회수
2571
URL

해당링크: https://www.eroun.net/news/articleView.html?idxno=23948


‘제1차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내달 23일까지 공모
지정시 경영‧재정‧사업개발‧판로지원‧브랜드개발 지원

산림청이 위치한 정부 대전 청사 전경./출처=산림청
산림청이 위치한 정부 대전 청사 전경./출처=산림청

산림청이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 발굴‧육성으로 산촌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산림청은 오는 4월 23일까지 2021년 ‘제1차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을 위한 신청서류를 접수한다.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사회적기업통합정보시스템’에 제출하면 된다. 산림청은 고용노동부의 ‘부처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제도’의 지정요건 준수여부 및 현장 확인 후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심사위원회에서 종합적으로 판단해 지정을 결정한다.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면 고용노동부의 경영지원, 재정지원, 사업개발비 지원 등과 산림청의 경영자문, 판로지원, 상품브랜드 개발 및 기업홍보 등 지원을 받는다.

사회적목적 실현과 사회적경제기업으로서 역할을 하는 경우에만 지원받을 수 있으며,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요건을 유지하지 못하거나 근로기준법 위반, 보조금 부정수급, 사업보고서 미제출 등의 경우에는 지원이 중단될 수 있다.

김종근 산림청 산림일자리창업팀장은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은 민간 중심의 안정된 고용을 확대하고, 코로나 극복 이후 산촌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특히 올해는 기업 중심의 맞춤형 지원사업 발굴을 통한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의 질적 성장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로운넷=양승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