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사업평가를 통한 사업추진 방향 효율성과 사회적경제 성과지표를 개발 및 분석하여 사업 효율성을 제고합니다.

경북 사회적경제 뉴스

[이로운넷] 울산 울주군 사회적기업협의회, 무료 묘목 나눔
등록일
2024-04-02
작성자
경북사경센터
조회수
10

링크: https://www.eroun.net/news/articleView.html?idxno=41794 


울주군 사회적기업 협의회가 '새 희망을 심으세요'라는 주제로 묘목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울주군 사회적기업인 ㈜금강산이 벚나무, 이팝나무, 치자나무, 장미, 상수리나무 등 묘목 3,500그루를 기부해 진행됐다.


울주군 사회적기업 협의회가 1일 이순걸 울주군수와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 희망을 심으세요'라는 주제로 묘목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울산 울주군 제공)

기부된 묘목 중 1,500그루는 행사 현장에서 선착순 750명에게 세대별 2그루씩 무료로 배부하고, 나머지 2,000그루는 범서읍에 위치한 ㈜금강산에서 나눔을 실시했다. 


자세한 사항은 울주군청 지역경제과 소상공인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주군 관계자는 "이번 묘목 나눔행사를 계기로 나무 한 그루의 소중함을 되새겨 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울주군 사회적기업의 다양한 활동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4월 출범한 울주군 사회적기업협의회는 전득귀 ㈜백년건축 대표를 회장으로 총 34개의 회원사가 참여해 △유관기관 네트워크 활성화 △회원사 성장지원 △지역사회 서비스 제고 등 사회적 기업 내실 강화에 힘쓰고 있다. 


올해는 취약계층과 소외계층을 위한 취약지 나무 심기, 어린이 무료 체험행사, 사회적 기업의 날 행사 등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이로운넷=최봉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