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사업평가를 통한 사업추진 방향 효율성과 사회적경제 성과지표를 개발 및 분석하여 사업 효율성을 제고합니다.

보도자료

[경상매일신문] 경상북도-교통안전공단, 사회적경제 활성화 한뜻
등록일
2019-08-20
작성자
경북사경센터
조회수
49
제품 홍보판매장ㆍ무인카페 개소

경북도는 지난 8월 19일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통안전체험센터 1층에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홍보판매장 및 무인카페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은 경북도가 육성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성장촉진과 사회적경제의 확대를 위해 한국교통안전공단이 보유한 구매력, 인적·물적 자원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 및 상호 협력이 추진된다.

이에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작업복, 안전용품, 사무용품 등 경북 사회적경제기업의 직접 생산품을 연간 10억원 상당을 우선구매하고,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 1층 로비에 사회적경제 제품 홍보 및 특판전을 할 수 있는 홍보판매장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게 되며, 경북도 사회적경제 홍보판매장은 경북도의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전시·판매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보여줌으로써 사회적경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경북도는 작년부터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코레일 경북본부 등 경북에 소재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이와 같은 상설·특별 판매와 홍보를 겸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홍보판매장을 조성했으며 앞으로는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 실현에 관심 있는 민간기업과도 협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공공기관 우선구매 실적 증대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제고를 함께 도모할 수 있는 공공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안정적인 판로확대와 민간시장 진입을 지원함으로써 사회적경제의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보기: http://www.ksmnews.co.kr/default/index_view_page.php?idx=259250&part_idx=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