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사업평가를 통한 사업추진 방향 효율성과 사회적경제 성과지표를 개발 및 분석하여 사업 효율성을 제고합니다.

센터스토리

2020 경북형 사회적경제 취업·창업학교 졸업식
등록일
2020-07-23
작성자
경북사경센터
조회수
2538
URL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 7212020 경북형 사회적경제 취·창업학교졸업식을 개최하였습니다.

 

519일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721일 졸업식까지 긴 시간을 열정적으로 참여한 약 90명의 교육생이 이날 졸업식에 참여하여 졸업을 축하하였습니다.

 

이번에도 포항과 울산지역에서 참가하는 교육생들을 위해 버스, 택시를 대절, 교육생의 등·하교를 도왔고

 

 코로나19를 대비하기 위해 개강식보다 더 철저한 사전 방역, 입구 발열 체크, 여분의 마스크 준비, 격리 교육실 준비, 위생 물품 비치, 사회적 거리두기 의자 배치를 통해 코로나19 방역에 철저히 대비하였습니다.


이날 졸업식은 대구대 산학협력단 단장인 박세현 단장님의 축사를 시작으로 졸업생 대표 수료증 수여 및 소감발표, 2020 경북형 사회적경제 취업창업학교 수기공모전 시상식, 만족도 조사, 이후 과정 및 일정 안내, 네트워킹 조성의 순으로 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졸업한 졸업생들은 8월 심화과정 교육인 1:1 혹은 팀 멘토링을 통해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고 9월 사업 계획서 평가를 통해 우수 창업팀을 선발, 선발 된 팀 혹은 개인에 대해서는 최대 이천만 원의 창업 사업비가 지원되며

취업학교 심화과정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일자리 매칭 기회가 주어집니다.

 

다들 마지막까지 안전 및 진행 수칙을 준수해주셔서 시작부터 끝까지 단 하나의 사건, 문제없이 마칠 수 있었습니다.

99%의 교육생께서 긍정적인 평가와 다양한 의견을 주셨는데, 다음 교육은 1% 교육생도 만족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겠습니다.

모든 교육생들이 심화과정 교육도 잘 마쳐 나, 우리, 사회를 위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창업하고, 훌륭한 사회적경제 구성인이 되시길 진심으로 바라고 기도하겠습니다.